미스터리한 우리들의 고양이들! 집사들은 고양이들의 애정을 갈구하지만, 집사들의 바램처럼 고양이들은 충분한 애정 표현을 해주지는 않아요. 그렇지만 고양이들도 집사에게 은근한 표현을 하고는 하는데요. 그래서인지 고양이의 행동 하나에 의미를 부여하게 되죠! 오늘은 고양이가 하는 미스터리한 행동들 중 하나인 고양이 손가락 핥는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해요.

고양이 손가락

고양이 손가락 핥는 이유 5가지!

1. 집사가 좋다냥~

고양이들은 가족이나 친구들끼리 서로 털을 다듬어 주곤 해요! 이는 친밀감을 표현하는 애정의 표시로 볼 수 있는데요. 마찬가지로 고양이가 집사를 핥는 것도 애정과 신뢰의 표현이며, 집사를 가족의 일원으로 생각하고 있다는 의미랍니다.

2. 관심을 달라냥!

고양이가 관심이 필요하거나 배가 고플 때처럼 뭔가를 요구할 때 손가락을 핥아댈 수 있어요. 쓰다듬어 주거나 말을 걸어도 계속 핥는다면, 배가 고프거나 화장실 청소를 요청하는 것일 수 있으니 한번 살펴봐 주시는 것이 좋아요.

3. 긴장 풀라냥!

처음 만났을 때 손가락을 핥는 고양이들도 있는데요! 이는 상대방에게 적의가 없다는 것을 보여주는 행동입니다. 긴장하지 말라는 의미로, 고양이가 방어적이지 않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4. 그루밍 해줘서 고맙다옹~

고양이는 집사가 빗질을 해준 것을 자신에게 그루밍을 해준 것으로 받아들이고, 이에 대한 보답으로 집사를 핥아줄 때가 있습니다. 이는 고양이들 사이에서 유대감을 나타내는 행동이기 때문에, 집사와 고양이 사이에 높은 신뢰가 있음을 의미해요.

5. 킁킁! 이게 무슨 냄새/맛이냥?

사람의 피부에는 염분이나 유분이 있어 고양이에게 맛이 느껴질 수 있어요! 또한, 샤워 후에는 물기나 향기가 남아 있기도 하죠. 고양이는 이러한 색다른 맛이나 냄새가 마음에 들어 손가락을 핥는 것일 수도 있어요. 그러나 향수, 핸드크림을 뿌렸을 경우 고양이가 이를 섭취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조심해주세요!

고양이 손가락

고양이가 손가락을 핥다가 물어요!

고양이가 집사의 손가락을 핥다가, 갑자기 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것은 집사에 대한 애정 표현이며, 응석을 부리는 행동이라 할 수 있다. 적대감이나 공격이 아니라 장난치려는 것이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만약 집사가 귀찮게 하면, 고양이는 물기 전에 핥는 것으로 귀찮다는 의사 표현을 하는 것일 수도 있어요! 그런데도 집사가 계속 귀찮게 군다면 최후의 방법으로 콱! 무는 것일 수도 있답니다. 우리 모두 냥님들을 너무 귀찮게 하지 않도록 주의하도록 합시다! 😁

글쓴이
우주를 정복하러온 자이언트냥이
Sponsored By
카카오톡 채널 상담하기

Car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