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고구마

겨울에 뜨~끈한 고구마와 감자를 가족들끼리 나눠먹는 것도 소소한 재미인데요! 집사들이 음식을 먹으면 옆에서 초롱초롱한 눈으로 쳐다보는 고양이를 보면 주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어요. 👀 육식동물인 고양이가 과연 고구마와 감자를 먹어도 문제가 없을까요? 오늘은 고양이 고구마 감자 섭취 가능 여부에 대해 알아보아요.

고양이 고구마, 먹어도 되나요?

고양이 고구마 먹어도 됩니다!

육식을 하는 고양이는 채소를 먹을 필요는 없어요. 하지만 고양이가 원한다면, 고구마를 먹어도 된답니다. 먹지 않는 고양이에게 억지로 급여할 필요는 없지만 아이가 원한다면 주셔도 무방해요. 실제로 고양이 사료에 곡물을 대신해서 감자나 고구마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어요. 고양이에게도 탄수화물은 필수 영양소이기 때문이에요.

고구마는 탄수화물일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답니다. 그래서 고양이 장운동에 도움이 될 수도 있어요! 하지만 건강한 음식이라는 느낌이 강한 고구마는 의외로 칼로리가 높아요. 고양이에게 고구마를 급여할 때는 양을 조절해서 주셔야 해요. 비만냥이가 되는 길은 의외로 쉽답니다. 💦

급여 시 주의할 점

고양이에게 고구마를 줄 때엔 익혀서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익히지 않은 채로 주어도 무방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구토나 설사의 원인이 될 수도 있어요! 😱 과도한 식이섬유는 소화 불량을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익힐 때는 소금이나 기타 첨가물들을 사용하지 않아야 해요! 또한, 고양이에게 고구마를 줄 때엔 처음에 소량만 급여해 주세요. 이후 아이의 상태를 살펴본 뒤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되면 추가로 양을 늘려 주시는 것일 권장 드려요.

고양이 고구마

고양이 감자, 먹어도 되나요?

그렇다면, 고구마와 같은 구황작물인 감자도 고양이가 먹어도 괜찮은 식품일까요?

고양이 감자도 먹어도 괜찮아요

고양이 감자는 고양이가 먹어도 되는 항목이에요! 그러나 굳~이 추천하지는 않는데요. 그 이유는 다음과 같아요. 고양이 감자는 수용성 식이 섬유가 풍부해 변비냥이들에게 효과적이에요! 그렇지만, 잎과 뿌리, 그리고 싹에는 독성 화합물이 함유된 감자는 고양이에게 치명적일 위험이 존재해요. 이 독성 화합물은 고양이에게 구토, 설사, 장폐색을 유발할 수 있답니다. 또한, 감자에는 당이 많이 들어 있는데요. 이는 고양이의 소화에 부담을 줄 가능성이 커요.

고양이 감자! 먹어도 되긴 하지만.. 이런 위험을 감수하면서까지 고양이에게 굳이 감자를 급여할 필요는 없겠죠? 고양이는 대게 감자보다 생선이나, 육류를 더 좋아할 테니까요~ 🪄

급여 시 주의할 점

그래도 만약 우리 고양이가 정~말 정말 감자를 좋아한다고 하면 급여 시 이것만은 지켜주세요! 껍질, 새싹, 뿌리를 꼼꼼히 제거해주세요! 만약 싹이 난 감자라면 고양이에게 급여하지 않는 게 좋겠죠? 고구마와 마찬가지로 고양이에게 급여할 때엔 삶아서 급여해주세요! 삶는 과정에서 그럴 일은 없겠지만 기름에 튀긴 감자를 주거나 소금이나 첨가물이 함유된 감자를 주는 것은 반드시 삼가주세요.

글쓴이
우주를 정복하러온 자이언트냥이
Sponsored By
카카오톡 채널 상담하기

Car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