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마징가 귀란 귀가 양쪽으로 납작하게 젖혀진 상태를 말해요. 고양이 집사라면 알겠지만, 고양이는 마징가 귀를 꽤 자주 보인답니다! 또한, 고양이의 귀는 기분을 알 수 있는 수단이기도 해요. 그렇다면 오늘은 마징가 귀의 의미에 대해서 보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고양이 마징가 귀

고양이 귀로 기분을 알 수 있어

고양이와 집사는 슬프게도 서로 말을 통해 소통할 수는 없지만, 고양이의 꼬리나 귀로 기분을 알 수 있어요. 고양이 입장에서 집사에게 할 수 있는 유일한 소통 방식이라고 할까요? 대표적으로 꼬리를 바닥에 탁! 탁! 치거나 좌우로 흔드는 것은 기분이 좋지 않다는 걸 의미해요. 또한, 고양이 귀가 갑자기 쫑긋! 세워진다면 무언가 호기심을 자극하는 것을 들었다는 뜻이랍니다.

고양이 마징가 귀, 의미는?

불안에 떨고 있어요!

고양이가 마징가 귀를 한다는 것은 경계, 불안, 초조, 두려움 등을 주로 의미합니다. 그래서 집에 낯선 사람이 오거나, 낯선 고양이가 왔을 때도 새우 등을 하고 털이 삐죽! 슨 채로 마징가 귀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와 함께 동공이 커지거나 몸을 엎드리는 행동을 보일 수 있습니다. 큰 소음으로 인해 갑자기 깜짝 놀랐을 때도 마징가 귀를 할 수 있어요.

짜증난다냥~ 😿

집사가 고양이가 너무 귀여운 나머지 계속 괴롭히거나, 귀찮게 했을 때도 고양이 마징가 귀가 나타나고는 해요. 짜증 난다는 것을 표현하는 수단이기 때문인데요. 때문에 하악질을 할 때에도 마징가 귀가 되는 이유입니다. 그러나 이럴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해요. 마징가 귀로 자신이 짜증 난 상태임을 보였는데, 집사가 계속 귀찮게 한다면 공격성이 드러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양이를 굳이 자극하지 않는 게 좋겠죠?

휴식하며 자연스럽게

마징가 귀가 꼭 불안, 초조, 짜증, 화의 의미는 아니에요! 기분이 많이 좋거나, 흥미롭거나, 휴식을 취할 때도 자연스럽게 마징가 귀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턱 근육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귀가 자연스럽게 눕혀지는 것이니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고양이 화 풀어주는 방법?

고양이가 마징가 귀가 되었을 때 화를 어떻게 풀어줘야 할까

우선, 고양이 화를 풀어주려 노력을 하지 않는 게 가장 좋아요! 그 이유는 오히려 그 과정에서 고양이에게 더 큰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우선 혼자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시간을 주시는 것이 좋아요. 그 이후 아이가 어느 정도 진정이 되었다면 그때 다가가셔도 늦지 않습니다. 혹은 집사가 먼저 다가가지 않더라도 고양이가 스스로 진정되어 다가올 때까지 기다려주시는 것도 너무 좋은 방법이라는 것을 알아주세요!

글쓴이
우주를 정복하러온 자이언트냥이
Sponsored By
카카오톡 채널 상담하기

Car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