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성격

봐도 봐도 또 보고 싶고, 봐도 봐도 더 매력적인 우리 고양이 😻 랜선 집사들은 “고양이 성격이 다 비슷하지 않나?”라고 생각할 수는 있지만, 사실 고양이마다 성격이 정말 다르다는 점! 오늘은 고양이 성격에 대해 이야기해 볼 건데요. 고양이 성격 중 대표적인 5가지 유형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우리 고양이 성격은 어떨까 재미 삼아 확인해보세요! ✔️

고양이 성격 대표적 5가지 유형

1) 개냥이

개냥이는 강아지처럼 집사와 함께 보내는 시간을 매우 좋아하고, 고양이보다 사람을 좋아하는 냥이들을 일컫는 말인데요. 만약 우리 고양이가 애교도 많고, 집사의 손길을 피하지 않는다면 ‘개냥이’ 성격일 가능성이 매우 커요! 개냥이들은 골골송을 자주 부르고, 집사가 아무리 귀찮게 해도 하악질도 잘 하지 않는답니다! 온순한 성격의 소유자라고 할 수 있어요~ 😸

2) 호기심 대마왕

호기심 대마왕 냥이는 말 그대로 호기심이 매~우 많은 고양이들을 뜻해요. 처음 보는 물건이나 심지어는 처음 보는 사람에게도 호기심을 매우 많이 보인답니다. 집으로 들어오는 물건들은 꼭! 한 번 확인해 봐야 직성이 풀리는 냥이들이에요~ 새로운 게 아니더라도 집사가 무언가 부스럭.. 부스럭.. 거리고 있다면 냄새를 맡고, 만지고, 넘어트려야 직성이 풀리는 말썽꾸러기들이에요.

고양이가 호기심이 많은 이유는 유적적인 요인도 있다고 해요! 또한, 사회화 시기에 새로운 것을 많이 접했던 냥이라면 호기심이 많을 가능성이 크답니다~

고양이 성격

3) 사냥꾼냥!

고양이라면 사냥 본능이 모두 있지만, 특히나 이런 사냥 본능이 두드러지는 아이들이 있어요. 장난감을 보면 신나 날뛰거나, 밤낮으로 장난감을 가져와 집사를 괴롭히고는 해요! 심지어 집에 벌레가 들어오면 직접 잡으러 이리저리 뛰어다니거나, 창밖의 새를 보며 사냥꾼 자세를 보이곤 합니다.

이런 고양이들을 위해서는 최~대한 실제 사냥감과 비슷한 모양의 장난감을 선물해 주시는 게 좋아요.

4) 예민보스다냥

고양이를 사랑한다면, 고양이의 까칠함도 사랑할 수밖에 없어요 💖 그마저도 톡! 톡! 튀는 고양이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죠. 그중에서도 특히나 이런 까칠함이 돋보이는 아이들이 있는데요. 아무리 오래도록 함께 생활한 집사라고 해도 자신의 몸에 손을 대는 것을 좋아하지 않거나, 곁을 쉽게 내주지 않는 아이들이 있어요.

이런 아이들은 최대한 혼자만의 시간을 존중해 주고, 집사와 사이를 좁혀나가는 것은 시간을 두고 천천히 진행해 주시는 게 좋답니다.

5) 고양이들의 스타다냥~

고양이들의 스타! 특히나 고양이들이 잘 따르는 고양이가 있는데요. 서열의 문제가 아닌, 모두와 두루두루 잘 어울려서 사이좋게 지내는 아이들이 있어요. 이런 아이들은 비교적 합사도 무척이나 쉬운 편이랍니다. 서로 그루밍을 해주고, 사이좋게 우다다를 하며 노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그러나 이 아이들도 결국 고양이랍니다. 자신의 영역이 소중하고, 중요해요! 아이들이 잘 따른다는 이유로 희생을 강요해서는 안된답니다.

고양이 성격, 파악하는 게 좋아요!

우리 고양이의 성격을 제대로 알고,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공부를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고양이를 제대로 알아야 다가가기도 쉽고, 더 친해질 수 있는 기회도 많기 때문이에요! 👀 또한, 아이들과 의사소통이 되지 않기 때문에 서로 말하지 않아도 아는 사이가 될 수 있도록 집사들이 더 노력하도록 합시다!

글쓴이
우주를 정복하러온 자이언트냥이
Sponsored By
카카오톡 채널 상담하기

Car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