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사냥놀이는 고양이 필수입니다! “강아지에게 산책이 있다면 고양이에게 사냥 놀이가 있다”라는 말이 있을만큼 사냥 놀이는 데일리하게 집사들이 해야하는 “놀이”이자 “일”입니다.
그럼 오늘은 사냥 놀이 관련 아래 질문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 사냥놀이 장난감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사냥 놀이 얼마나 자주 해야할까요?
- 매일하는 사냥 놀이, 조금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고양이 사냥놀이 장난감으로 적극적으로 놀아주기!
사냥놀이에 적합한 장난감을 통하여 활동적으로 놀아주세요.
육아도 템빨. 고양이 육아도 템빨이 중요합니다. 맨 손으로 놀기보다 장난감을 적절히 활용하면 집사와 고양이의 재미가 배가 됩니다.
그리고 손으로 놀아주다가는 집사의 손을 장난감/사냥감으로 인식하여 물 수 있으니 조심해야합니다. (아기 때 안아프다고 물리는 습관이 생기면 나중에 고생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 사냥놀이에 쓸 수 있는 장난감 종류로는 아래가 있습니다
- 봉제 인형(플러스 토이): 가장 가성비 좋은 종류의 고양이 사냥놀이 장난감입니다.
- 낚시대 장난감: 낚시대 장난감은 가심비가 좋습니다. 봉제인형 장난감 대비하여 상대적 체력 소모가 적다는 것이 장점!
- 자동 장난감: 고양이 사냥놀이 장난감의 FLEX의 끝판왕은 자동놀이 장난감! 파닥파닥 저절로 움직이는 물고기부터 360도 회전하는 장난감까지 다양한 자동놀이 장난감들이 있습니다.
또한, 고양이는 새로운 것에 호기심을 보이기에 장난감은 요일별로 다르게 준비하면 좋습니다.
고양이 사냥놀이 얼마나 자주 하는게 좋을까?
사냥놀이는 한 번에 몇 시간씩 해주기보다 자주 해주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하루에 4회 X 15분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4회가 힘들면 그래도 최소 2회, 아침 저녁으로는 놀아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사냥놀이의 시간은 매일 일정한 시간으로 진행하여 고양이의 생활 패턴에 일정한 규칙을 만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더 재미있게 고양이와 사냥놀이 즐기기
고양이에게 성취감을 안겨주기
실제 고양이가 사냥감을 잡는 느낌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냥놀이 할 때 직접 고양이가 사냥감을 잡게해주세요. 아무리 노력해도 잡을 수 없다면 좌절 할 수 있어요.
고양이가 사냥감을 잡은 이후에 간식으로 보상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레이저 포인터를 통한 사냥놀이는 별로입니다! 고양이가 레이저를 아무리 따라가도 잡을 수가 없으니 답답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 사냥놀이, 음향 효과로 더 실감나게 하기!
실제 자연의 사냥놀이와 가장 유사하게 집안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음향을 틀어놓아보세요. 고양이도 더 몰입하여 사냥 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사냥놀이 장난감 치워주기
놀이 이후에는 사냥놀이 장난감을 안 보이는 곳에 치워주세요. 매일 매일 볼 수 있는 곳에 있는 장난감이라면 더 빠르게 흥미를 잃어버릴 수 있습니다.